2022년 1월 9일 일요일

사바세계 인간 생활의 길흉화복을 관장하시는 세 부처님



 

지구촌 우리 인간들의 길흉화복을 관장하시며 우리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는

3대 부처님은 보명부처님, 산왕부처님과 치성광여래부처님이시다.

현재 우리나라 사찰의 삼성각에 모셔놓은 보살급의 용왕대신, 산왕대신, 칠원

성군을 각각 괄하시는 세 분의 부처님을 모셔놓은 곳이 바로 세계에서 유일

한 현지사의 삼불보전이다.

 

 

 

 

보명부처님은 오여래부처님으로서 법보와 용왕들을 관장하신다

(오여래부처님참조).

 

 

 

산왕부처님은 모든 산의 산왕대신을 총괄 지휘하는 부처님이시다.  

좌보처는 산성보살이고 우보처는 삼행보살이다.


남섬부주는 물론이고 삼천대천세계의 수많은 산에는 보살급의 산왕대신이 있

다.  이 산왕대신들을 총 관장하시는 부처님이 산왕부처님이시다.  

지심으로 산왕부처님을 공경 공양하면 복도 주시고 재난도 막아주신다.

 

 

 

 

치성광여래불은 수많은 별들의 왕을 통솔하는 칠원성군을 지휘하시는 부처

님이시다.  사바세계 인간의 길흉화복을 관장하신다.  좌보처는 일광보살이고 

보처는 월광보살이다.


하늘에 있는 수많은 별에는 모두 영적 존재인 유정이 살고 있고 각 별마

다 그 유정들을 다스리는 왕이 있는데 이 왕을 성군이라 한다.  

그리고 이 수많은 모든 왕들을 다스리는 일곱 분의 불격을 갖춘 

최상수보살님이 계시는데이 분들을 칠원성군이라 한다.


칠원성군은 북두칠성의 일곱 별에 각각 한 분씩 거주하고 계신다.  각 성군마

다 복덕, 수명 등 담당 분야가 있다.  치성광여래불은 이 칠원성군을 

총괄하시는부처님이시다.  


특히 20세 안팎 자녀들의 취직, 희유한 질병, 학업 성취 기원,

심기 안정 등의 문제를 해결해주시겠다고 말씀하셨다.

칠월칠석에 치성광부처님 기도를 올린 신도들을 위해 감로수를 내려주신다.

 

 

 

 

 

출처/우주적 진리의 신불교

영산불교의 법세계

(21세기 붓다의 메시지 제1권 제2권 축약판)

 

 

 

우주 법계의 기라성 같은 부처님들의 세계

 


 다섯 분 어른 부처님 --- 오여래부처님

 

지금 불교계에서 오여래부처님에 대하여 어느 누구도 정확히 알고 있지 못한

다.  영산불교 현지궁에서 불교사상 처음으로 명확히 밝혀드린다.  오여래부처님

은 삼천대천세계 수많은 붓다들 중에 다섯 어른 부처님으로서 석가모니부처님,

다보부처님, 약사여래부처님, 아미타부처님, 보명부처님을 말한다.  붓다 이룬

순서대로라고 보면 된다.  다만, 칠구지불모왕불 준제보살님은 예외에 속한다.

준제보살님은 다보부처님 다음으로 세 번째로 붓다가 되셨지만 모든 붓다들의

어머니 역할을 담당하시므로 오여래에서 제외된다.  준제보살님은 관세음보살님

과는 다른 인격체임을 밝혀둔다.

 

 

 

 

석가모니부처님에 대해서는 이미 앞에서 설명 드린 바 있다.

 

 

 

다보부처님은 석가모니부처님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삼계의 지존이시다.

다보부처님은 보정(寶淨)이란 국토에 계신다.  좌보처는 유리왕불 청정보살이고

우보처는 상원왕불 보승보살이다.  다보탑 안에서 수많은 본화보살들을 거느리고

계시는 다보부처님은 <<법화경>> 등 석가모니부처님의 큰 법문 말씀이나 대수

행인이 불과를 증할 때나 중요한 의식이 있을 때, 그 말씀과 의식이 모두 진실

이라는 것을 증명해주시고자 보탑 안에서 보탑과 함께 땅 속에서 솟아오른다.

수를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본화보살들이 뒤를 이어 허공계를 가득 메우신다.  다

보부처님은 모든 붓다들의 사리를 1과씩 보관하고 계신다.  불기 2552년 음력

10월에 있었던 현지사 비로자나불 점안시에도 점안이 진실임을 증명해주셨다.

 

 

 

약사여래부처님은 동방 정유리정토에 계시는 의중대왕이시다.

보살행시에 12대원 중에서도 병고소멸을 가장 큰 본원력으로 세웠다.  특히 붓

다 이룰 대수행자의 건강을 돌봐주고 계신다.  좌보처는 일광불 일광변조보살이

고 우보처는 월광불 월광변조보살이다.  12야차대장과 수만 명의 야차신들이 약

사부처님 관장 하에 있다.  약사정토는 서방 극락정토보다 한 차원 위로서 다음

에 사람 몸 받아오면 붓다가 될 수 있는 가장 높은 정토다.

 

 

 

아미타부처님은 서방 극락정토에 계시며 정토보살들을 교화하고 계신다.

극락정토는 아미타부처님께서 수년간의 사유로 만들어내신 정토다.  아미타부

처님은 사바세계의 염불행자를 극락세계로 인도하려는 강한 본원력을 갖고 계

신다.  좌보처는 정법명왕불 관세음보살, 우보처는 정명행원불 대세지보살이다.

영산불교 현지사 대전포교원이 설립되면 가끔 거기에 상주하시면서 인연 있는

수행자를 극락정토로 인도해 주시겠다는 뜻을 말씀해주셨다.

 

 

보명부처님은 법보를 관장하시며, 모든 용왕대신을 총괄하는 부처님이시다.

보명부처님은 최초불 이래 지금까지 불과를 이룬 모든 붓다들의 말씀을 경전

으로 편집한 설법집을 용궁에 보관하는 책임을 맡고 계신다.  보명불은 용궁과

부처님 나라에 있는 호법 용들을 총 관장하시면서 불법을 외호하는 직책도 맡

고 계신다. 대수행자가 처음으로 붓다를 이루게 되면 삼천대천세계 모든 붓다들

앞에 공식 선포하신다.  좌보처는 사자원불 보장보살이고 우보처는 장엄승불 원

력보살이다.  현재의 현지사 터를 잡아주셨으며, 삼불보전에 모셔놓고 있다.

 

 

 

 

 

출처/우주적 진리의 신불교

        영산불교의 법세계

(21세기 붓다의 메시지 1권,2권 축약판)

 

제불의 어머니___ 준제보살

 

 


 

 

준제보살님은, 다보여래부처님 다음으로 무량 진점겁 전에 불과


를 이루신 부처님이십니다.

 

모든 붓다들의 어머니 역을 담임하시는 붓다이십니다.  변화신


은 여인상이지만, 여인은 아닙니다.  비녀을 꼽고, 제국의 왕비


옷을 입으시고 위엄이 대단하십니다.

 

관세음보살과는 다른 부처님이라는 것을 밝힙니다.  남섬부주에


처음으로 불과를 이룰 성자가 나올 때는 반드시 남섬부주에 오셔


서 어머니처럼 그를 보살핀다고 보면 맞습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다보여래불


 

 

 

  

화홍유록의 물질, 그 존재는 '에테르'의 파동에 따른 마음의 식에 불과하다고 과학에서는 그렇게 보고 있는 것입니다.

거짓 몸뚱이의 세계! 불교에서는 이 현상 세계를 꿈이라고 봅니다.  여몽환포영입니다.

 


현실은 일시적인 가상태요, 환상이라 합니다.  본질적으

로 '가'라고 봅니다.  오직 시공을 초월한 해탈 세계만 실재 합

니다.

 

이 우주 공간에 지구만한 별이 실로 헤아릴 수 없이 많다고 합

니다(10/500개).  우주의 수명은 '150억년 혹은 200억년 X 150억(~200

억)' 이상이랍니다.  이 우주, 이 세계는 시작도 끝도 없이 영원으

로부터 영원으로 창조화 재창조, 진화와 분해를 반복합니다.  성주

괴공을 반복합니다.

 

이는 우주의 섭리, 연기의 이법에 따른 것입니다.  단지 무에

서 이 크나큰 대우주를 엿새만에 창조하여, 모두를 주관하는 단

한 분의 하나님이란 절대로 없는 것입니다.

 

"붓다는 겁에 하나쯤 나온다"고 부처님께서 말씀하십니다.  과

거 장엄겁 동안에 수많응 붓다들께서 출세하셨습니다.

 

먼저 부처님을 다시 이야기해 드리고 싶습니다.  부처님붓다은 인

간 몸뚱이인 화신, 유루신으로 올 때가 있으며 보살이 지

니지 못한 정신상으로 구족한 위덕, 곧 18불공법이라 해서 18

가지를 지닙니다.

 

그러나 무루신, 곧 불신은 항사의 위신력을 갖추십

니다.  부처님붓다의 육신화신에 32상 80종호가 갖춰진 것이 아니고,

현신했을 대 불신의 상모가 그리 아름다운 것입니다.

 

우주적인 빛, 광명으로 계시면서 현신했을 때의 부처님,

그 불신의 아름다운 상모와, 표현할 수 없는 미묘한 음성과, 자비

가 둑뚝 떨어지는 거동들, 자재하신 위신력에 있어서는 18불공법

이 맞지 않습니다.  오히려 그 이상입니다.

 

업 덩어리인 중생이 단 한 번, 잠깐만이라도 불신을 볼 수만

있다면 어떤 중생의 지중한 업장이라도 무너져서 녹아버릴 것입

니다.  그 부처님께서는 백천만억 화신을 내어 완전한 지혜와 자비

로 중생을 교화하고 계십니다.

 

<<화엄경>> 등 대승경전에서 부처님의 모든 것을 잘 그리고 있

지만 실제의 부처님은 그 이상입니다.

 

부처님은 희유하시고 거룩하십니다.  동양에서 모든 신의 신이며

조물주격으로 보는 옥황상제의 상모나 위신력의 모두를 부처님의

그것과 견주어 볼 때도 그 차이는 비교활 바가 아닙니다.  몸에서

방관하는 광휘로 말하더라도 가히 부처님을 흉내낼 수 없음은 물

론입니다.

 

부처님불신의 몸에서는 정수리 미간 손바닥 등 10군데에서 약

간씩 다른 색깔의 무량광명을 놓습니다.  <<화엄경>>에서는 발 밑,

발가락, 양 무릎, 미간 등 4군데, <<반야경>>에서는 40여 군데에

서 광명을 놓는다고 기록돼 있으나 그렇지 않습니다.  정확히

10군데입니다.  몸의 각각에서 나오는 광명 색깔은 서로 다릅니다.

방사하는 빛의 용도도 각각 다릅니다.  부연 설명은 생략합니다.

다보불은 약사부처님보다 먼저 불과를 증하신 오여래이시

고, 석가모니부처님과 어께를 나란히 하시는 삼계의 지존이십니

다.  동방의 무량 천만억 아승지 세계를 지나 보정이라는 국토

에 계십니다.

 

<<법화경>>에서는 보배 탑이 땅 속으로부터 솟아 나오는데

그 탑 속에 다보불께서 선정에 들어 계심을 볼 수 있습니

다.  석가모니부처님과 자리를 나누어 앉는 것도 보입니다.  불과를

증한 이는 이게 모두 사실임을 압니다.

 

거룩하고 희유하신 다보부처님의 감실인 칠보탑, 즉 다보탑

은 불국사에 건립 되어있는 다보탑과 흡사합니다.  수많은 감실이

있습니다.  많은 보살 시녀들의 감실이 있고 그 부처님은 1층 감

실에 계십니다.  다보부처님은 최초 불 이래, 그 사이 출세하여 붓

다 이루신 수많은 붓다의 사리를 1과씩 보관하고 계십니다.

 

다보불이 계신 다보탑은 꼭 땅 속에서 솟아 나오는 것이 특색입

니다.

 

이것은 모두 사실입니다.  깊은 삼매에서 본 것이기에 정확합니다.

 

붓다들은 중생의 눈높이만큼 나이와 키 등을 맞추어 변화신으

로 현신하십니다.  그러나 삼매에선 그대로의 불신을 볼 수 있습니

다.  다보불은 유독 털이 많습니다.  면도를 했다 하여도 거무튀튀

할 정도입니다.  키도 크시고, 몸도 거인형입니다.

 

불 세존 석가모니불이 내각책임제 하에서 수상총리격이라면, 다

보불은 대통령으로 보면 맞습니다.  삼계의 지존이요, 삼계의 왕입니다.

 

다보탑의 문을 여시고 뚜벅뚜벅 걸어 나오셔서 불과를 이루어

가는 제자에게 다가와 자식을 사랑하는 어머니와 같이 사랑해주

십니다.

 

 

 

 출처/21세기 붓다의 메시지

약사여래부처님은 어떤 분이신가

  

  



 고성분원 약사궁 약사전

 개원식 


 약사여래부처님은 어떤       분이신가

 

 

 

신불기15불기2556년 병진년 음력 1.15(2012.2.6.)

 

 

오늘이 임진년 정월 보름입니다이곳은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대진리195-2번지랍니다이제 여기에 영산불교 현지사 고성분원이 개원을 합니다. ‘고성분원 약사궁이라 불러도 좋고 화진포 약사궁이라고 해도 좋습니다여러분정말 잘 오셨습니다정말 잘 오셨습니다.

 

오늘도 자재 만현이 여러분들에게 이 세상 그 누구도 모르는일찍이 불교 역사상 그 어떤 큰스님도 모르는그 어떤 불교학자도 모르는 우리 부처님 나라의 소식을 여러분에게 전하고자 합니다대단히 잘 오셨습니다 여러분내 법문이 점점 깊어진다고 했습니다오늘의 법문도 대단히 희유하다고 할 것입니다내 말은 항상 진실만을 말합니다.

 

오늘 화진포 약사궁 개원이곳이 화진포올시다현지사 고성분원 약사궁 ․ 약사성전화진포 약사궁 개원을 봉축하기 위해서 일본에서도 왔다고 합니다일본의 우리 신도분들이 오시고먼 제주도에서 오셨습니다사실 이곳은 수용할 만한 인원이 1,500~2,000명밖에 안 됩니다그래서 그렇게만 와주십사 했는데오늘 마침 그 정도로 왔습니다여러분들은 아주 선택받은 분들입니다선택받은 분들입니다.

 

사실은 어제 점안을 했고오늘은 가피를 내리는 날입니다여러분가피 많이 받으셨습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립니다앞으로 여기에 상주하실 부처님들을 제가 소개해 올립니다.


동방만월세계 십이대원 의중대왕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이 상주하십니다.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을 '약사여래부처님', 혹은 '약사여래불', '약사불'이라고도 말합니다이분은 너무도 거룩하시고무량겁 전에 불과를 증하신 위대한 붓다이십니다그리해서 좌우에왼편 오른편에 당신을 보좌하는 부처님들이 계십니다.

 

그것을 좌우보처라고 합니다좌우보처(左右補處)가 붓다입니다부처님이올시다좌보처의 이름은 '일광불'이고일광불의 보살이름은 일광변조입니다오른쪽의 협시보살오른쪽에 보좌해 주시는 부처님은 '월광불'이고월광불의 보살이름은 월광 변조입니다이분들도 붓다입니다여러분처음 들을 겁니다.

 

불교대학을 나오고대학원을 나오고 미국 유학을 아무리 다녀와도 이것을 모릅니다영산불교가 탄생하면서 알았습니다그렇게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일광불은 역시 부처님이기 때문에 좌우에 보살을 둡니다보좌하는 분들이 보살입니다좌우보처가 '약왕보살'이고 '약장보살'이올시다. '약왕보살․ '약장보살'.

 

월광불을 좌우로 보좌해주시는 좌우보처가 '향상보살․ '향덕보살'이 올시다.

거듭 말씀드립니다약사여래부처님 좌우보처가 일광불 ․ 월광불이라는 것은 경전에 나옵니다일광보살 ․ 월광보살이라고 되어 있습니다그래서 불교학자들은 약사여래부처님의 좌우보처가 보살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우리 영산불교여러분 태사부님 아시죠광명 만덕님이 불과를 증하면서 붓다라는 것을 밝혀냈습니다.

 

약사여래부처님은 위대한 오여래 부처님 가운데 한분이십니다법계에 많은 붓다님들이 계시는데그 중에서도 다섯 분이 대표자이십니다그래서 오여래라고 합니다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은 오여래 중에 한분이십니다


그래서 좌우보처가 붓다임을 알았습니다붓다니까 좌우보처가 있어야 되지요그 좌우보처의 좌우보처즉 일광불의 좌우보처가 보살로서 약왕보살 ․ 약장보살이고월광불의 좌우보처는 향상보살 ․ 향덕보살 그럽니다앞으로 그분들이 여기에 계속 상주하신답니다.


 

이 화진포 약사궁은 이분들 외에 98명의 소위 전문의(專門醫)여러분 큰 병원에 가면 전문의가 있지요전문의라고 하면 박사급이올시다전문의가 있습니다여기 약사여래부처님의 정토(淨土), 정유리정토라고도 하고 동방만월세계라고도 하지요약사여래부처님이 계시는 그 정토에는 수많은 보살님들이 계십니다그것을 알아야 됩니다스님이 여기 법좌에 올라와서 이야기한 것은 아주 새로운 이야기올시다.

 

거듭 말씀드립니다역사이후 2600부처님 가신지 2600년 만에 처음으로 밝힌 이야기올시다약사여래부처님 나라의 그 많은 보살님들 가운데 98명이 여기에 상주하기로 되었습니다그 98명은 약사정토 정유리정토 동방만월세계그 세계의 전문의들로서 보살님들 가운데 가장 우수한 전문의들이십니다.

 

그리고 항상 이 도량과 이 불보살님들을 외호(外護호신(護身)하는 84천의 군사들이 여기에 상주하게 됩니다. 84천 그 성중을 통솔하는 분이 12명이올시다. 12명 있습니다. ‘십이야차대장이라고 해요십이야차대장들과 각각 7천 권속을 헤아려보세요. 84천이지요. 84천 야차 권속들이 여기 지금 1,500평의 성지를 주야로 상주하면서 불보살님을 외호하게 됩니다여기는 보통 성지가 아닙니다 여러분

 

여러분은 우리나라의 다섯 성지를 아실 겁니다. 5대 보궁이라고 하지요다섯 군데 보궁아마 여러 우리 신도분들은 거의 다녀봤을 겁니다다섯 보궁정암사통도사오대산 월정사 위의 상원암봉정암법흥사 등이지요이 다섯 보궁을 성지라고 하지요그런데 우리 지금 현지사 본사하고 여기 화진포 약사궁은 그 개념을 뛰어넘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그 5보궁은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이 화신불이었을 때그러니까 2600년 전 석가모니부처님 육신불의 사리육신불을 화장(火葬)하니까 이것을 다비라고 하지요수많은 사리가 나왔습니다그건 아시죠그 사리를 모셔놓은 곳입니다그래서 진신사리진짜 진신부처님의 사리를 모셔놓았다고 해서 보궁이라 하고 성지라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 3층에 불상을 모셔놓지 않고 성상만 모셔놓았지요우리는 6개월 후쯤 되면 불상과 탱화가 모셔질 것입니다그 불상과 탱화는 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을 위시해서 오여래부처님이신 약사여래부처님과 보명여래부처님을 불상으로 좌우보처로 모십니다그러면 약사궁 여기는 부처님의 사리가 문제가 아니라육신의 그런 사리가 문제가 아니라 보신불로 와 계신다는 말이에요.

 

또 여기 아래층은 우리 약사여래부처님께서 보신불로 와 계십니다약사여래부처님의 좌우보처 일광불 · 월광불이 와계시고그 일광불 · 월광불의 좌우보처인 약왕보살 약장보살향상보살 향덕보살이 와계시고그리고 동방만월세계 정유리정토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의 정토에 계시는 그 많은 전문의 보살님들 중에서 98명을 뽑아 여기에 상주하도록 되어있습니다그래서 여기는 성지라고 합니다.

 

성지 중 성지그리고 우리 본사는 정말 성지 중 성지입니다거기는 오여래부처님이 다 와 계시고우리 석가모니부처님이 계시고그 부처님을 좌우로 모시는 보좌하는 부처님이 계시고그 부처님들을 좌우로 보좌하시는 보살님들이 계십니다.

 

그런 어마어마한 부처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정말 성지 중 성지입니다. 84천이 문제가 아닙니다여기는 야차들이 와 있는데거기는 104위의 많은 성중들이 와 계신답니다여러분 그것을 알아야 됩니다그러니 여러분보통 성지라고 하는 곳과 우리를 비교하지 않아도 되겠지요여기가 그런 곳으로 되었습니다.

 

이곳을 성지로 만들기 위해서 우리 지존이신 석가모니부처님 우리교주 불세존께서 작업을 하셨습니다어떤 작업을 하셨느냐이 1,500평 땅속 깊이까지 삿된 기는 전부 뽑았습니다성지가 되려면 그래야 됩니다그런데 저 5보궁은 그렇지 못합니다.

 

그저 부처님 사리만 모셔놓았지그 땅 속 깊이 숨어 있는 외도라든지 천마 등은 잡아서 조치도 하지 않았고그 사악한 기도 전부 빼지도 못했습니다뺄 사람도 없습니다여기는 그 작업이 끝났습니다그런 후에 부처님의 청정한 기로 다 채워놓았습니다그러면서 진짜 부처님보신부처님이 와 계신다 그거예요그러므로 성지 중 성지입니다이제 아셨지요그 정도는 알아두십시오.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에 대한 경전이 있습니다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을 소개한 경전이 있지요그 경전을 보면 바로 잡아야 할 곳도 조금 있고 한데... 어쨌든 2600년 이후 지금까지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이라는 약사여래부처님이라는 그 부처님이 이 법계 안에 계신다는 것을 상상 못합니다왜 그러느냐?

 

2600년 이후로 부처님을 만난 사람이 없기 때문에 그러합니다여러분잘 알아들어야 됩니다그 누구도 부처님이 열반에 드신 후 부처님을 친견한 사람이 없었어요여기서 일일이 유명한 큰스님들을 거명하고 싶습니다만 그분들에 대한 인사가 아니고... 그래서 생략하기로 합니다만그 어떤 큰스님도 부처님을 친견한 분이 없습니다.

 

부처님 이후로 얼마나 많은 스님들이 출세했습니까인도 중국 티베트 몽골 한국 일본 스리랑카 태국 미얀마...많지요이 많은 나라에 불교가 전도되어가지고 그 많은 스님들이 출가해서 수도(修道)를 하고 해서 큰스님이 많이 나왔습니다많이도 나왔습니다.

 

수 백 수 천 수 만의 큰스님들이 나왔어요그렇게 많이 출세했어도 부처님을 뵈온 분은 한분도 없습니다이 자재 만현이 확실히 말씀드립니다한분도 없습니다그리해서 지금 21세기를 시작한 지가 얼마 되지 않는데 불교가 이렇게 왜소화(矮小化되어버렸습니다이렇게 왜소화 되어버렸어요원래 불교의 진짜 모습은 정말로 위대합니다.

 

그런데 부처님을 뵌 분이 없었고 진짜부처님의 말씀을 듣지 못했기 때문에 불교가 왜소화 되어버렸습니다.

 

우리가 보는 불경(佛經), 그 당시는 이런 마이크도 없었고 녹음기도 없었고 볼펜도 없었고 종이도 없었을 때에 부처님이 출세했었잖아요그렇기 때문에 그 부처님의 말씀이 수 백 년 후에 문자화 됩니다그렇기 때문에 오늘날의 경전은 군데군데 부처님 말씀 아닌 곳이 많아요이걸 지금 영산불교에서 바로 잡아줘야 됩니다그러나 나는 아직 그럴만한 힘이 없습니다앞으로 만년 이어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뒤에 법통을 이어가는 훌륭한 분들이 나올 것입니다그 분들이 할 것으로 믿고우리는 그것 말고도 할 일이 많습니다너무도 많습니다아주 바쁘게 뜁니다불교가 말할 수 없도록 세속화 되어버렸고스님들이 여러분 앞에 이야기하기가 민망스러울 정도로 정말 계행(戒行)이 없습니다사실 불교는 지금 망해버린 거예요망한 거예요지금 우리나라의 불교 이 한국불교이것은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이제 영산불교가 나온 거예요영산불교가부처님은 어디에 계시냐부처님은 계신가몰라요몰라어떻게 하면 부처님을 만날 수 있지뵐 수 있지그런 부처님이 확실히 있나그 능력은 어떠신가부처님의 능력은 어떠신가어떤 모습으로 계신가?

 

부처님을 뵈었다고 하니까 천마(天魔)를 봤다는 거예요천마의 소행이다 그거요그걸 보고 부처님이라고 한다는 거예요심지어 그렇게 이야기 합니다그런데 그렇게 말하는 그 사람들은 천마를 모릅니다모르면서 모르면서... 그리고 부처가 될 수 있는 조건이라든지부처님에 대해서 우리 영산불교는 너무도 잘 압니다왜냐영산 당시 가섭존자인 분이 금생에 여자의 몸을 받아왔어요.

 

그래서 불과를 이루었어요. 15년 전에그래서 가능했습니다 여러분조금 전에 여기에 계셨던 분아시죠법신 보신 화신을 갖춘법보화 삼신을 갖춘 붓다입니다당당한 붓다입니다저기 절대계무아속 절대계있다 없다를 초월한 무아속 절대계에 여여히 계시는 부처님을 아무나 친견할 수 없습니다공부를 그렇게 많이 했다고 하는 분들이 못 봤으니까요원효못 봤습니다용수못 봤습니다.

 

부처님 이후 정말로 최고의 위대한 큰스님이올시다못 봤습니다. 84천의 신통을 가졌다 하더라도 붓다는 볼 수 없는 것입니다절대계 못 봅니다예수도저히 안 되지요절대계를 볼 수가 없지요이것을 보려면 100% 무아(無我)가 되어야 됩니다. 100% 무아가 되어야 돼. 0.001%라도 자기 생각 자기에 대한 집착이 있으면 못 봅니다완전히 공()이 되어버려야 돼그래야 보는 거예요참선해가지고 화두타파를 했다?

 

그건 이제 시작이어그것은 이제 우주 법계의 공(), 그 모습만 본거요거기서 더들어가야 공성을 깨치는 거요거기서 더~들어가야 착이 떨어진 아라한이 되는 거예요이제 여기부터는 보살행을 해야 돼그리고 염불해야 돼그래야 볼 수 있어그래야 이제 좀 거기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런데 지금까지 불교는 견성에서 끝나버렸거든요견성에서 끝나버렸어그러니까 그 수준에서는 아무것도 없어그 마음 속으로 깊이 들어가서 보니까 아무것도 없어다만 우리가 목욕탕에 가서 목욕하고 나오면 대단히 깔끔하지요그러한 것을 느낍니다그런 건 느껴그리고 제한적인 자유좀 어려운 이야기인데 제한적인 자유는 얻습니다그럴 뿐입니다이건 내 경험이올시다이것 이상 없습니다.

 

여기서 더백천만리 들어가야그러니까 자기 불신을 만들기 위해서성불하기 위해서는 백천만리 더 들어가야 돼동시에 무량겁을 걸쳐서 보살행을 해야 돼보살행을 하지 않으면 들어가지도 못해왜냐용신이라든지 망량신이라든지 천마 등이 겹겹이 장해하고 있어방해하고 있어그러니까 못 들어가들어갈 수가 없는 것이어그것이 들어갈 수 없는 이유입니다.

 

우리 광명 만덕님은 무량 다겁 생으로 수행을 무섭게 한 분이어요금생도 그렇고그 영향으로 장기가 손상되었어그걸 우리 약사여래부처님이 낫게 해준 거예요그래서 약사여래부처님의 실존을 알았고지금은 약사여래부처님이 항상 함께 있으니까 정말로 잘 알아.

그래서약사여래본원경을 보면 약사부처님이 보살로 공부하실 적에 12원을 세웠는데 그것은 맞아. 12서원이 있잖아요. 12서원이 있어.

그렇게 부처님의 빛으로 이루어진 것도 맞고1서원도 맞습니다.

 

두 번째약사여래부처님의 몸은 특별히 유리와 같이 투명해그런 무량광의 빛으로 이루어져 있어투명해겉과 속이 투명한 부처님이어요그것도 맞아2대원에 있지요그런데 12대원 중에서 중생의 병고를 소제(消除)하고자 하는 원이 아주 투철한 분이어그런 분이었어. “중생들이 한 사람이라도 병고에 신음하고 있으면 나는 부처가 안 된다고 서원을 했단 말이어요그래서 불과를 이루신 분이어그러한 어른들인 붓다들과 보살들이 그 정토에는 그렇게 많이 계셔그것을 알았어그 중에서 98명이 내려오시기로 했단 말이어요아셨지요?

 

지금 21세기 쵸여많은 부문의 학문특히 과학이 굉장히 발달했어지금 첨단을 가고 있어요의학도 얼마나 발달했습니까그래도 이 중생의 병고를 100% 낫게 할 수가 없잖습니까그렇잖습니까암이라든지 난치병도 그렇고감기 하나 제대로 치료할 수 있는 약도 없어그런데 저 동방만월세계 정유리정토의 저 전문의들은 못 나을 병이 없어못 나을 병이 없어.

 

어떤 분한테 이런 말을 했더니그러면 그 화진포 약사궁에 가면 수술실이 있습니까이렇게 물어요수술실이 있느냐고 그래참 우습지요우리 인간은 의식구조가 그래요. 3차원에서만 살았어지금 3차원에 살고 있어요. 3차원이란 말 알겠습니까그렇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이 제한적이어아주 좁아그 질문한 사람도 대학교를 나온 사람이어그래가지고 질문한다는 내용이 그렇습니다거기에 입원실이 있느냐는 둥 이런 말을 한단 말이에요.

 

그렇지 않습니다 여러분여러분그것이아니어저 부처님의 능력은 스님이 항상 그러잖아요우리 교주 불세존 석가모니부처님의 능력은 정말로 우주적입니다지금까지 2600년이 흘렀는데 그것도 정말 모른다니까요부처님이 있다 없다는 것도 모르는데요계시다고 하면 헛말한다고 그냥 장난감 노리개처럼 가지고 놀려고 한다니까요이런 세상인데요승려들이 그런데요 여러분공부를 하지 않으니까 그렇습니다.

 

견성하는 것만도 대단히 어렵습니다견성하기만도요견성해서 백천만리를 더 가야 되는데요역사 이후로부처님 이후로 어떤 사람이 그 경지를 들어갔습니까그런데 우리 광명 만덕님은 들어갔다 그 말이어요기가 막힐 일이어요.

 

여러분탤런트 '배용준', 알지요한류 열풍의 주인공 배용준이가 일본에 떴다하면 일본의 청소년들이 어쩐다고 하지요인산인해를 이룬데요그렇지요그 배용준이를 백 번 만나고 천 번 만났다고 해서 자기가 과거생에 지은 지중한 업장이 녹아질까요악수한다고 해도 닦아지겠습니까안 되지요여러분그거 알아야 되어요.

 

법보화(法報化삼신(三身)을 갖춘 붓다는 업장을 씻을 수 있고소멸해 줄 수 있어요여러분이 못살고 병고에 신음하는 이유는 과거생에 지은 지중한 업의 탓입니다그건 알지요우리 신도분들은 그 정도는 알지요그걸 닦아줘야 되요전생에 지은 업장나쁜 업을 닦아줘야 돼소멸해 줘야 되요그래버리면 그 사람은 하는 일마다 잘되고몸도 건강하고전쟁이 일어나도 죽을 수도 없고 그래요.

 

다른 종교의 말을 해서 좀 그러는데다른 종교의 교주들이 여러분의 업장을 씻어 주시는 줄 압니까그런 능력 없습니다다른 종교 많지요업장 씻어줄 수 없어요그런 능력은 없어요그러려면 무량억종광으로 몸이 이루어져야 되요무량억종광 아시죠모든 빛의 본원입니다견성했을 때의 그 자성광(自性光)보다 천만리 더 들어가야 보이는 부처님 광명 빛그것으로 몸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것과 삼매의 힘 가지고 쏴 붙이는 거예요쏘아주는 거예요그래서 중생의 업장을 씻어주는 거예요소멸도 해주고요삼신을 갖춘 붓다는 그럴 수 있어요삼신을 갖춘 붓다는 부처님 이후 출세를 못했어요수보리 · 사리불 그 두 분 밖에요여러분 아시죠그런데 그 두 분은 불과를 증하면서 그냥 가버렸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그 큰스님들이 법상에 올라가서 자기가 다 아는 것처럼 이야기하지요법문 잘 하지요그 수다한 포교사 법사들의 법문을 다 합쳐도그 사람들을 다 뭉쳐놔도 그 사람들은 중생의 업장을 씻을 수 없어요그리고 상당부분 30% 이상은 오도(誤導)하는 잘못된 말을 하고 있어요중생을 오도한다고요그래서 죽을 때 중풍 맞고식물인간 되고그렇게 죽는 거예요이 스님 말씀 기억해 봐요기억해 놔둬요.

 

여기 우리의 화진포 약사궁이 세상에 하나입니다그래서 플랭카드에 역사 이후 유일한 성지라고 해 놨을 거예요그거 아십시오약사전(藥師殿많지요조계종에 약사여래부처님을 모신약사전이라는 전각이 있는 약사사가 많지요아마 전국에 한 다섯에서 열 곳은 될 것입니다그러나 그 주지나주지를 발령한 총무원장이나그 교단의 종정도 약사부처님이 계신 여부도 몰라요약사부처님을 몰라요.

 

이건 무슨 하나의 이야기 거리로 알아요.

그런데 우리 약사부처님이 보신불로 거기에 가시겠습니까안 가십니다~절히 청해야 되요정말로 간절히 청해야 되요그 마음씨가 너무너무도 깨끗하고아파서 간절히약사경을 읽고약사다라니하고 청하면 가셔요그분은 가시지 않겠지만 그 전문의들이 가요갈 수 있어요그러나 정말로 그런 전문의들이 가셨다는 이야기를 약사부처님으로부터 못 들어 봤어요없어요지금 약사신앙이 없어요.

 

치료할 때부처님의 불안(佛眼)은 내장이 다 보여요안팎이 없어요가령 간이 거의 다 죽었다간을 딱 떼어 낸다고요그러면서 약사정토에다가 사인을 보내면 장기가 와요그래서 장기이식도 해주시는 거예요조금도 아프지 않아요 여러분가만히 있으면 기도하는 가운데 불공드리는 가운데 수술은 다 끝나는 거예요이거 얼마나 좋습니까 여러분!

 

경전을 보면 약사부처님의 정토가 동쪽으로 십항하사 국토를 지나서 있다고 해요저기 극락세계는 서쪽으로 십만억 불국토라고 그럴 거예요


십만억 나라를 지나서 서방정토 극락세계가 있다고 하는데이 정유리세계 약사여래부처님이 계시는 저 정토의 거리는 그것보다 백천만배 더 멀어요먼데 계셔요그런데 제자가 부르면 거기서 오시는데 순간에 오셔요이 무량광 빛덩어리가 그래요순간에 오셔버려요.

 

그리고 수술기구가 필요하다피를 돌려야겠다그러면 지금 병원에서 투석하는 의료기구가 있지요그와 비슷한 의료기구가 오는데그것이 순식간에 와요순식간에 어떻게 오느냐그래서 거기에는 특별기가 있어요


여러분천문학에 관심 있는 사람들또 여러 가지로 희유한 세계 토픽을 보면 가끔 UFO(미확인 비행물체)라는 것이 있지요외계인들이 타고 온다는 UFO. 유포(UFO)라고 해그것은 접시를 하나 뒤집어서 포개 놓은 것과 같아요그래서 일명 접시비행기라고 하지요그렇습니다.

 

그건 인간 과학문명보다도 훨씬 앞서가는 외계가 있어요기체인간들이 사는 저 별나라가 있어요거기의 거리가 100광년도 있고, 500광년도 있고 그래요. 100광년의 거리란 빛이 100년을 가는 정도로 떨어져 있다는 말이어요어떤 이들은 상당히 시간이 좀 걸리지만 와요어떤 이들은 순식간에 와요그리고 하늘세계도 필요할 때 써먹으려고 그런 걸 만들어 놔요.

 

약사부처님이 계시는 정유리세계도 그것이 있어요그것이 있는데 모양이 달라요저 외계라든지 하늘세계 UFO하고 좀 달라요여러분미사일을 쏘면 삼각대가 있지요보았나 몰라그렇게 되어 있어요그렇게 되어가지고 오는데 거의 순식간에 와요. ‘이 사람의 뇌를 봐야겠다이 사람의 뇌가 문제다고 하면 뇌 전문의가 와요또 무슨 약품이 필요하다고 하면 그 약품을 가지고 온다고요앞으로 그런 일들이 많이 있을 거예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치유될 거예요현대의학으로 치유될 수 없는 많은 환자들이 치유될 거예요우리 약사궁에서 많은 병고 중생들이 치유될 거예요한때는 대구 팔공산 자락에 있는 갓바위 절이라는 곳이 유명했지요거기만 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거기만 가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해서 많이도 갔는데얼마나 소원이 이루어졌는지 모르지요그건 아주 미미했을 겁니다그런데 여기는 시간이 가면 그 갓바위 이상으로 뜰 거예요 여러분그래서 오늘 법문 듣는 여러분들정말로 복이 많다는 거예요.

 

이 세상에서 정말로 불쌍한 사람’ 그러면 어떤 사람을 말하는 줄 압니까춥고 배고프고 병들어 아픈 사람입니다이런 사람을 아주 불쌍한 사람이라고 해요그렇지요춥고 배고프고거기에다가 나을 수 없는 병을 얻어가지고 병고로 신음하는 사람이거 참 불쌍한 사람이어요그렇지요이런 사람들을 위해서 병고를 치유해주시는 그 원을 세우시고억만겁 전에 그 서원을 세우시고 수행하시고 보살행을 하시다가 성불하신 분이 약사여래부처님이라고요.

 

그래서 우리 약사여래부처님은 중생이 앓고 있는 어떤 병고라도 치유하지 못할 병이 없어요못 나을 병이 없어요방금도 이야기했지만지금 아무리 의술이 발달했다고 해도 치유하지 못할 병이 많아요약으로도 마찬가지예요치유하려면 앞으로 많이 있어야 되요그런데 여러분이제 정말로 그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걱정을 내려놔도 됩니다이제 우리 화진포 약사궁이 세워졌어요화진포 약사궁이 세워졌어요.

 

오늘 스님의 말씀여러분들이 노트를 가지고 앞으로 병고 치유 영험사례를 적어도 좋아요정말로 많이 나올 거예요 여러분그래서 우리 신도분들은 약사신앙을 가져주셨으면 해요이제 약사부처님 신앙을 가졌으면 해요약사부처님이 계시고약사부처님이 계시는 저 정유리정토가 있고이걸 알고 믿어야 되요믿어야 되요그래서 치유할 수 없는 병이라고 병원에서 진단하거든 화진포 약사궁으로 달려오시라고요.

 

여기 화진포 약사궁은 38선 이북옛날 38선 상당히 이북이어요우리 현지사가 38선에서 자동차로 한 5분 거리 더 가야 되잖아요.

 

부처님은 불보살님은 못할 일이 없어요못할 일이 없어. 2600년 만에 당신이 아끼는 아드님이 오셨거든요법상속자가 오셨거든요불과(佛果)를 이루어버렸거든요그래서 여기에 와 계셔요그렇기 때문에 우리 영산불교에서는 중생의 온갖 고통을 모두 건질 수 있어요사업하는 분을 위해서 미륵부처님이 오셨잖아요


또 조그마한 사업을 하는 분들을 위해서 오백나한전을 대전에다가 두었잖아요또 돌아가신 부모 조상님을 삼악도에서 하늘세계로 확실히 천도해 줄 수 있는 지장보살님 불보살님이 와계셔요우리 현지사 천도재(薦度齋), 부처님 이후 그런 천도재가 없어요돌아가신 조상님 80~100명이 현재 죽어서 어디에 있다는 것을 밝힌 절이 어디에 있습니까?

 

그런 천도재가요.

 

그래가지고 천도하는 그날 관욕할 때 그 80~100명을 전부 지장궁에서 신중들이 데리고 오잖아요그래서 부처님께서 주관하시기 때문에 완벽한 천도가 됩니다이 법계에서의 부처님의 위치는 이 나라 같으면 대통령이 문제가 아니어요그런 분이 이렇게 점지했기 때문에 한 단계씩 올라가잖아요. 4 번 하면 하늘을 간다고요지옥 벌을 접고놓아두면 아귀세계나 짐승세계로 빠질 것인데 그것을 접고 하늘로 간다고요이런 천도재가 우리 현지사 천도재예요.

 

여러분이 이제 영산불교 현지사와 함께 지금 신행생활을 하는데,


착한 사람 되어가지고 좋은 일 많이 하시라고요.


부처님 믿는 마음을 더욱 돈독히 해주라 그거예요.


그리고 경전 읽고다라니하고염불하시라 그거예요.


그러면서 더욱 더욱 착한 사람 되어가라 그거예요.


그러면서 발원을 하라 그거예요


발원약사궁까지 생겼으니까 발원하라 그거예요.

다음 세상에 사람으로 올 때 여러분이 다리 병신으로 오면 큰일 나거든눈 하나 없이 태어나면 큰일 나거든안 그렇습니까오장육부 한 곳이라도 부실하게 태어나면 안 되어요그렇지요


그러니까 오장육부와 모든 근이 다 갖춰져야 되고 건강해야 되고그러니까 귀도 안 먹고 눈도 멀지 않고그리고 꼽추도 아니고여러 가지 지중한 병이 없이 건강한 몸으로 태어나야 되요그럴 수 있어요그래서 이 약사궁이 생긴 거예요


약사여래부처님 명호를 듣고또 생각하고또 공경하는 마음으로 약사여래부처님을 부르고공양을 올리고기도에 동참하고 하십시오또 우리가 1년등을 준비해놨어요약사여래부처님이 여기에 와서 복을 받아가려면 복을 지어라 그거예요


그래서 지금 얼마 받으라는 것까지 다 나와 있어요그런데 그 부처님의 명()을 갖다가 여러분이 조금이라도 달리 생각하면 불손이 되는 거예요그런 사람이 없는 것으로 압니다.

 

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약사여래부처님은 너무너무도 위대한 어른이셔요붓다이룬 이후 정말로 많은 환자들을 치유했어요무량겁 전에 불과를 증하셨기 때문입니다지금도 아주 열심히 뛰셔요휘하에 많은 권속이 있어도좌우보처도 있고 최상수보살들도 무수하지만 쉬지 않으tu중생들의 피고름 똥오줌 싫다고 하지 않으셔요환자를 그렇게 주무르고 치유하셔요그렇기 때문에 이런 공덕이 숲을 이루고 전 법계에 가득할 정도로 공덕을 세운 분이 약사여래부처님이 부처님을 항상 생각하고 염불하라 그거예요.

 

그러면 지옥에 떨어졌다 하더라도아귀도나 축생도에 떨어졌다 하더라도 약사여래부처님의 이름을 순간만 떠올릴 수 있다면 거기서 나온다고 했어요그러는 거예요약사여래부처님께 정성을 다해서 공양만 올려도 다음 생에 삼악도 보를 안 만난다 그거예요삼악도 보를 받지 않으리라는 거예요.

 

혹 여자가 해산할 때 극심한 고통을 받더라도 약사여래부처님의 명호를 부르고 공양하면 빨리 고통에서 벗어나 낳은 아기가 신분(身分몸의 모든 부분)이 구족하고 형색이 단정할 것이다’ 그거예요이것은 약사여래부처님께서 헤아릴 수 없는 겁을 통해서 보살행을 쌓으신 그 공덕으로 해서 그것이 가능한 거예요.

 

우리 영산불교는 청정법신을 모신 대적광전이 있지요정말 청정법신하고 도킹이 되어 있기 때문에 세계 유일이어요.

 

그 다음다보탑이 있지요.법화경에 나온 다보여래불세상 사람들은 물론이고 학자들이나 큰스님들도 몰라요전혀 몰라요이것은 하나의 무슨 이야기 거리로 알아요전혀 몰라요실제로 계셔요그래서 우리가 실지로 도킹해 놨어요다보탑 주변의 바닥 돌 공사가 거의 끝나갑니다이제 거기에 와서 스님 말씀대로 탑돌이 하시라고요탑돌이를요.


이제 여기 화진포라고 하는 이 바닷가백사장 바로 이웃에다가 약사궁을 건립했습니다공지사항에 자세한 말씀을 할 것입니다.

 

여러분그 업병(業病)이라는 것 있잖아요업병업이 지중해가지고 오는 병을 업병이라고 해요업병은 현대의학으로 치유하기 어려워요여러분 알고 있어야 되요그 의술로 치유했다고 하더라도 그 당초의 병의 원인이 되는 업을 치유하지 않고 나았기 때문에 다른 데가 아프거나 다음 세상에 또 그 병을 가져와요그것을 알아야 되요.

 

다시 말씀을 드립니다업병이라는 것은 그 사람의 과거생에 지은 지중한 업으로 인해서 온 병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그 업을 씻어버리던지 치워버리던지 소멸해버려야 됩니다그래야 그 업병이 끝나는 거예요그런데 의사들이 그럴 능력이 있습니까업장을 씻어주고 소멸해 줄 능력이 있습니까없지요


그 병을 치유했단 말이어요치유했다다음 생에 그 사람이 다시 그 업이 남아 있으니까 업병을 가지고 나온다그러나 약사여래부처님의 위신력으로 치유하는 경우는 그 업을 치우고 병을 치료해요대단히 지중한 업은 부처님께 씻어 달라고 소멸해 달라고 하셔요부처님이 그 업장을 치워준 후에 치료하셔요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병고를 치유한 것은 정말로 완벽해요아셨지요?

 

오늘 법문은 사실 여러분이 먼데서 오시고또 헌화(獻花)도 있고 해서 한 10~20분만 해달라는 거예요그런데 내가 지금 아마 30분을 넘긴 것 같습니다그러나 여러분들한테 할 말은 하고 싶었습니다약사부처님의 정체진짜 약사부처님은 계신가의 여부계시면 어디에 계시고어떻게 병을 치료하고그것을 중심으로 해서 여러분들한테 최소한의 말씀을 전하고 싶었습니다여러분 잘 들으셨지요? (대답~)

 

끝으로 정근합니다약사여래부처님을 염()합시다.

이제 정근 들어갈 때,

나무 동방만월세계 십이상원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

이렇게 해도 좋고

나무 동방만월세계 하고 그 다음에 십이대원 이라고 해도 좋고,

십이서원이라고 해도 좋고십이상원이라고 해도 좋고 그럽니다.

약사부처님은 약사유리광여래불이 원명이어요그러나 줄여서 약사여래불’ 이렇게 해요어떻든 마찬가지입니다.

 

나무 동방만월세계 십이대원 약사유리광여래불 약사여래불 약사여래불 ~

 

십이대원접군기 일편비심무공결 범부전도병근심 불우약사죄난멸

고아일심귀명정례

 

스님이 축원해드릴게요.

약사여래부처님거룩하신 약사여래부처님오늘 꽃 공양 올리신 분들 남은 생 병고 없이 살기를 발원 드립니다


그리고 다음 생에는 육근이 잘 갖춰지고 오장육부 장기가 모두 건강하게 태어나고 그리고 얼굴은 그 상모는 거룩하고 그렇게 태어나도록오늘 나오셔서 꽃 공양드리신 우리 착한 단월님들에게 그렇게 가피 내려주시고또 약사여래부처님오늘 점안식 및 개원식에 동참해주신 우리 단월님들먼 일본에서 제주도에서 전국 각지에서 올라오신 여러 단월님들이 분들 모두 크고 작은 병고 없이 편하게 살 수 있도록 크신 가피 내려주시기를 자재 만현 간절하게 발원을 드립니다약사유리광여래부처님!!

여러분고맙습니다. (박수

 

   현지사  고성분원 자재만현 큰스님 법문 글